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웨스턴무비 #4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웨스턴무비 #4

페이지 정보

조회 703회 댓글 0건 작성일 21-06-15 19:02

본문

6.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더 웨스트 Once Upon A Time In The West , 1968

많은 사람들이 세르지오 레오네의 최고의 스파게티 웨스턴으로 여기는 이 영화는 상영당시 철저하게 대중들로부터 철저히 외면당하고 흥행에도 참패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영화를 두고 저주받은 걸작이라는 제법 무거운 애칭으로 불리는지도 모르는 일입니다.세르지오 레오네식의 '황야의 무법자' 를 예상했지만 영화 어디에서도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찾아 볼 수가 없었고, 미국인들에게 존 웨인과 더불어서 할리우드 보안관으로 추앙받는 헨리 폰다라는 대배우가 어처구니 없게도 비열하다 못해서 악마적인 악역으로 나오니 아마 대중들에게는 적지않은 충격? 이었을 것입니다.


d3c5201b63d211e2417a36e6c44bd9b0_1623751315_4203.jpg
 

비록 클린트 이스트우드 없지만, 찰스 브론슨이 정막을 적절하게 깨뜨리면서 지엄한 표정을 지은채로 부는 하모니카의 연주는 강렬하다 못해 아름답기까지 합니다.

많지 않은 액션장면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익스트림 클로즈업 장면을 수시로 사용해서 관객들이 두 건맨의 거대한 눈을 통해서 팽팽한 긴장감을 느끼게 합니다. 여기에 와이드 스크린으로 광활한 서부의 장면 그 자체가 청량감을 줍니다. 

특히 하모니카맨은 왜 프랭크를 찾아 다니는지를 영화 내내 숨기고 있다가 마지막 장면에서 관객에게 보여줍니다. 

영화는 개인적인 복수가 주된 줄거리 같지만 서부 개척 시대의 사회상을 제대로 담은 서사적 이야기로, 빼어난 은유와 미국 서부 개척 시대를 그린 풍경화 같은 영화이자, 서부 개척 시대의 정글과 전진을 잘 그려낸 수작입니다. 이 영화는 세르지오 레오네의 클래식한 스타일과, 엔니오 모리코네의 또 다른 클래식 사운드 트랙과 브론슨과 폰다의 매우 인상적인 연기로 시간이 흐름과 함께 마스터피스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혹시 누군가가 웨스터무비가 너무 뻔하다고 애기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꼭 이 영화를 추천해 주세요.


7. 수색자 (The Searchers , 1956)

수색자는 미국 영화사상 가장 영향력있는 영화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웨스턴이라는 장르가 거의 끝나가던 시절 만들어진 작품으로 주인공 에단은 영웅이 아니라 광적이고 폭력적 이며 인종차별적인 인물로 감독이 공감하기 어려운 인물로 만들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는 그간 그가 만들어 온 웨스턴에 대한 재고와 반성을 담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집광적이고 방랑적인 영웅 에단은 극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인물과 대립합니다. 어떻게 보자면 이러한 장르에서 한번도 본적 없는 인물을 노련한 존 웨인의 무게감과 압도감으로 표현해냈다 할 수 있습니다.


d3c5201b63d211e2417a36e6c44bd9b0_1623751327_3942.jpg
 

영화는 에단의 가족이 코만치족 지도자에 의해 살해되고 다른 사람들이 붙잡히면서 복수를 하려는 한 남자의 탐구에 관한 것입니다. 에단과 한 무리의 남자들이 붙잡힌 소녀들을 찾아나섭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올바른 일을 하고 싶은 욕망이 아니라,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마무리 하려는 에단의 복수에 대한 갈증에 초점을 맞춰집니다. 이것은 그가 결국 그의 조카 데비를 발견했을 때 가장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데비는 그녀가 자신의 삼촌과 함께 돌아오는 것보다 그녀의 납치범들과 함께 있는 것을 원합니다. 보복으로 이단은 그녀를 죽이려고 합니다.만약 웨스턴 무비의 목표가 인간의 정신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을 보여주는 것이라면, 수색자만큼 적절한 영화는 거의 없습니다. 후에 이 영화는 또한 조지 루카스에서 마틴 스콜세지에 이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게 되는데, 마틴 스콜세지의 명작 택시 드라이버의 시나리오가 수색자에서 영감을 얻어 쓰여졌다는건 이미 잘 알려진 이야기 입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movietalker.net All rights reserved.